[2ch 번역] 만타인서핑 20만점인 내가 공략방법을 알려주마! [5ch 번역]
>>1의 레스는 파란색으로 표기
1
15만점을 넘기면 충분하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지만, 좋은 느낌으로 안정되게 할 수 있으면 스트레스받지 않으니까!
큰 실수를 범하지 않고 하면 한번 플레이에 5분 정도이니까, 10분으로 100BP나 벌 수 있다구!
스코어가 오르지 않아서 고민인 녀석은 팍팍 질문해줘!
8
참고로 지금까지 한 것 중에 20만점을 넘은 건 딱 한번뿐이고 평균은 17~18만점이야!
미안!
15
쩐다
4
가장 점수가 잘 나오는 서핑장은
울라울라→어딘가
이게 맞아?
20
>>4
50BP~하이스코어를 노린다면 울라울라섬에서 타는 것이 당연하다!
행선지는 아칼라섬, 포니섬 두 군데가 있는데
어디를 골라도 코스는 아마도 똑같아!
5
부딪히지 않도록 해봐도 스코어가 낮은데 뭐가 원인이야
25
>>5
부딪히지 않는 것 자체는 사실 별로 중요하지 않아!
스피드를 잃었을 땐 가속방법에 따라 꽤 금방 회복 가능하니까
그보단 기술 하나하나의 스코어와 점프회수가 중요해!
얼마나 많은 기술을 정확하게 구사했는지가 중요 포인트!
12
1 어디에서 어디에 가는 코스가 가장 벌기 쉬워?
2 가속은 역시 빨갛게 될 때까지?
3 기본 콤보는 뭐야?
39
>>12
1 반복하는 것이 되지만 50BP를 얻는 스코어가 안정적으로 나오는 건 "울라울라섬에서 출발"이야! 행선지는 어디여도 상관없어!
2 가속은 반드시 오렌지 색깔이 될 때까지 해줘. 노란색 이하의 가속이라면 기본이 되는 두 가지의 기술 중 한쪽이 시간이 딸려서 타이밍이 안 맞아! 골에 도착하기 전에 가속이 부족할 땐 어쩔 수 없으니 어쨌든 점프를 해서 조금이라도 스코어를 늘리자!
3 위에서 말한 기본이 되는 2가지의 기술은 >>29에서 말한대로야!
29
반복하는 기술은 랜턴&아쿠스타 아니면 누리레느&아쿠스타 이 2가지가 기본이야
그저 순서는 어느 쪽이 먼저라도 자기가 하기 쉬운 쪽이 좋아! 나는 언제나 아쿠스타를 두번째로 쓰고 있어!
포니섬에서 가는 코스는 고래왕자가 엄청 많아서 별로 추천하지 않아
울라울라섬에서 가는 거라면 고래왕자도 얼마 없고, 서핑한다면 울라울라가 가장 좋다!
파도가 낮을 땐 누리레느, 높을 땐 랜턴을 쓰면 좋아!
47
추천하는 기술은
누리레느&아쿠스타 (파도가 낮을 때)
누리레느&잉어킹 (파도가 낮을 때)
랜턴&아쿠스타 (파도가 높을 때)
랜턴&잉어킹 (파도가 높을 때)
갸라도스&분홍장이 (이전 점프에서 잉어킹을 사용했을 때)
잉어킹은 3번째까진 아쿠스타와 같은 커맨드(→←→)를 한 뒤, 4번째에 ↑이외의 것을 입력하면 확실하게 사용 가능해!
9
잉어킹은 어느 타이밍에 쓰면 좋아?
그보다 쓰는 편이 효율은 좋아?
33
>>9
>>19
잉어킹과 갸라도스는 첫번째에만 좋은 스코어를 주지만, 쓰지 않는 것은 완전 손해야!
특히 잉어킹은 쓰는 것만으로 5000점 가깝게 얻을 수 있는 득점원천이야!
갸라도스는 착수보너스까지 포함해서 이전 점프 스코어의 2배가 그대로 스코어로 들어 오는 굉장한 기술이야.
당연하게도, 이전 점프의 스코어가 높을 때 쓰는 편이 이득이야.
잉어킹→다음 점프에서 갸라도스 이렇게 연결하면 스코어가 단번에 상승해!
이 콤보는 철밥통 중의 철밥통이니 꼭 써봐!
11
장애물에 금방 부딪혀버려...
빨간색까지 가속하기 어려운데
37
>>11
만약을 위해 말해두자면 만타인 서핑은 게임내 시간이 낮일 때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밤이 되면 수면이 어두워져서 색깔이 진한 고래왕자나 샤크니아를 확인하기 힘드니까.
스텔스전투기마냥 공격해온다구.
아까도 말했지만, 울라울라섬에서 가는 코스엔 고래왕자가 거의 없으니까 서핑하기 쉬워!
14
굉장하네.
착수 후엔 왼쪽을 입력해서 가속하지?
장애물을 신경쓰지 않을 땐 언제나 어느 선까지 왼쪽으로 가고 있어?
43
>>14
이건 꽤 스코어에 중요한 내용이네.
높은 파도에 착수했을 땐 바로 왼쪽을 입력해서 가장 아래까지 단번에 내려가는 게 좋아!
아래까지 내려가면, 이번엔 오른쪽을 입력해서 단번에 올라가는 거야!
파도를 타는 도중에 오렌지 가속까지 도달하니까 최단시간 내에 다음 점프로 이을 수 있어!
낮은 파도에 착수했을 때도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아!
하지만 이쪽은 내려가는 시간이 짧으니까, 한번에 오렌지 가속까지는 가지 않는 게 보통이야!
내려가고 올라가는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하면 대부분은 오랜지가속이 돼!
가속에 쓰는 거리가 짧으면 짧을수록 스코어가 엄청 올라가!
52
>>43
이건 몰랐어
부딪히는 게 싫어서 위에서만 했으니까 점프까지 시간이 걸린 건가...
22
커맨드입력 타이밍은 어느 정도를 의식하고 있어?
50
>>22
커맨드입력 타이밍은 만타인의 주변에 출현하는 하얀 고리가 사라지는 순간이야!
이 하얀 고리가 사라질 때 무지개색 물보라가 등장하는데,
거의 그것과 동시~직후가 되도록 의식해봐!
타이밍에 맞추려고 급하게 입력하거나, 반대로 입력이 너무 늦어져도 스코어가 떨어져!
참고로 하얀 고리가 출현하는 것은 파도에서 점프한 직후와 스핀한 직후, 기술을 쓴 직후 이렇게 3패턴이야!
사실은 높은 파도에서 점프했을 땐 고리가 사라지는 것이 조금 느리니까, 커맨드 입력도 약간 느긋하게 해보면 좋아!
58
>>50
아~ 몰랐어
일단 시험해보려고 의식하며 해봤더니 15만점 땄어
고마워
23
울라울라~포니에서 하고 있지만 이게 한계야
타이밍 문제인가?
26
울라울라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벌기 쉽다
회전 직후에 하얀 고리같은 것이 사라질 때 턴하면 고득점
랜턴~아쿠스타로 7000점이 나온다
잉어킹~누리레느로 9000점 가까이 낸 후 갸라도스로 2배를 낸다
이걸로 어떻게든 되겠지
30
한번 점프에 안정적으로 6000점 이상을 내보고 싶은데 잘 안돼서 스코어가 늘지 않고 있어
커맨드입력이 너무 빨라지지 않도록 신경쓰고 있는데 잘 안된다
요령을 알려줘
54
>>30
의외로 놓치기 쉬운 부분은 파도에서 점프했을 때에도 하얀 고리가 출현한다는 걸까.
이것을 의식하는 것만으로도 꽤 변할 거야!
그리고 아쿠스타는 커맨드가 많아서 급하게 입력하기 쉬운데,
진정하고 천천히 정확하게 입력하면 100단위로 스코어가 늘어!
함께 내는 누리레느or랜턴에 따라 착수 보너스까지 포함해서 7500점 전후까지 나와!
36
참고로 갸라도스→누리레느 이건 해보는 게 좋아?
분홍장이or헌테일로도 19000이 나오는데
내 실력으로는 엄청빠르게 입력하지 않으면 제시간에 입력 못해서 20000을 못 넘어
63
>>36
갸라도스→누리레느는 숙련된 만타인 서퍼도 힘든 고난이도 기술이야!
상하의 스핀은 좌우의 스핀보다 시간이 걸리니까, ↑나 ↓에서 갸라도스를 시작하면 그 다음 누리레느가 제시간에 안 맞게 돼!
만약 누리레느를 낸다면 ←→중 하나로 시작해봐!
참고로 누리레느 대신에 분홍장이로도 21000점은 넘을 수 있어!
혹시 제시간에 안 맞으면 그건 아마 그 직전에 낸 기술이 문제일 거야!
56
연속으로 같은 기술구성을 쓰면 감점되니까 누리레느+아쿠스타를 쓴 뒤에 파도의 높이가 변하지 않았다면 아쿠스타+누리레느를 하는 편이 좋아
57
>>56
진짜냐 몰랐다
약간 그럴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땡큐
67
>>56
불안해졌으니까 실험해보고 왔어!
아무래도 같은 기술을 연속으로 썼을 경우엔 2번째 기술의 스코어가 60~70%까지 감점되는 모양이야!
중간에 다른 기술을 하나 끼웠을 경우엔 80% 정도 감점인 모양이네!
2개를 끼우면 감점되지 않는다!
1 누리레느(100%)+아쿠스타(100%)
↓
2 누리레느(80%)+아쿠스타(80%)
혹은
1 누리레느(100%)+아쿠스타(100%)
↓
2 아쿠스타(60~70%?)+누리레느(100%)
이런 느낌!
60
샤크니아를 피하는 방법
66
>>60
파도에 타기 시작한 직후엔 좌우의 이동량이 적어지니까, 이 때 습격당하면 상어밥이야!
어쨌든, 샤크니아가 달려드는 순간에 좌우로 잘 움직여두는 것이 포인트야!
파도를 타는 도중에 만나면 아슬아슬한 순간에 왼쪽으로 갑자기 핸들을 꺾는 것도 효과적이야!
다행히도 파도의 가장 위까지는 습격해오지 않으니까, 어떻게 해도 피할 수 없을 것 같을 땐 일단 이곳에 피난하는 것도 좋겠지.
솔직히 말하면 1~2번 정도는 습격당해도 허용범위 이내야!
73
고마워
참고가 된다
68
너 때문에 150000점이나 따버렸다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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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170000 돌파했어
고마워
62
스레주 덕분이야.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