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뭐가 이렇게 길어졌지... 그러나 흥미진진한 내용... - -;)






후편에서 이어집니다.




[포켓몬 에딧충 위키 번역] 이로치 세레비 어그로(炎上) 소동 사건【후편】

http://siame2ch.tistory.com/540










※읽기 전에


1. 역자는 에딧에 대해 중립적 입장을 취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이 사례를 번역하는 이유는 그야말로 환상이라고 불리는 치트를 이용한 것이 아닌 실제 2세대 크리스탈버전 세레비 조우이벤트에 관한 정보와, 2000년 당시 포켓몬 상황에 대한 서술이 상당히 많이 있었기에 나름의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에딧충"을 싸잡아서 욕할 의도는 아닙니다. (근데 이 사례의 당사자는 조금 많이... 막장입니다)


2. 스압이 상당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도 많이 첨부되어있습니다. 한가할 때 읽어주세요.


3. 원문은 改造(개조)이지만,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에딧"으로 번역해봤습니다.(사실 여러 부류가 있는데... 그냥 뭉뚱그려서 전부 에딧/치트로 치환합니다.) 그 외에도 치트, 임의코드...등의 단어가 등장하지만 그때 그때 역주로 설명하겠습니다.


4. 에딧과는 상관 없이, 인터넷상에서 어그로를 많이 끌어 미운털이 많이 박힌 사람은 이렇게 집중포화공격을 당하기도 하는구나...하는 그런 조금 질척질척한(?) 분위기의 내용이 되므로 불편하신 분은 읽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이번 사건은 트위터에서 일어난 사건이기에 더욱 질척한 느낌이...)



읽으실 분은 요약글을 펼쳐주세요!














굉장히 길어 세 개의 게시물로 나눠서 번역했네요.

뭐 이런 걸 번역하냐?라고 생각하실 분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크리스탈 버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세레비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이만큼 상세하게 설명된 것은 저는 처음보기에...

신기한 마음이 들어 번역한 것이 더 강합니다.


그와는 별개로 다수에게 미움받은 인간에 대해 철저하게 파헤치고 이렇게까지 분석해놓은 위키가 조금 무섭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위키에 쓰인 내용이 진실이라면, 해당 사건의 당사자는 정말 무시무시한 사람이 아닐 수가 없네요.


이렇게까지 연극을 할 수 있다는 점이... ㅎㄷㄷ



그나저나 일본인들이 하는 것도 한국과 별 다를 바가 없네요..

맘에 안 들면 법조항 들이대면서 불법이라고 빡빡 우기기..


여러 생각이 들게 만드는 번역작업이었습니다.




출처: https://www65.atwiki.jp/gagagakaizou/pages/77.html




Posted by 샤미캣
,